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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재난지원금 ARS번호, 카드사 상담시간 안내

정책금융 2020.05.15 댓글 Money Day

목차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의 포인트로 적립받아 사용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청이 시작되며, 온라인 신청 또는 모바일 어플을 통해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하고 계십니다. 

    긴급재난지원금안내


    그러나,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사용한 신청이 낯설은 어르신들께서 은행을 방문하여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주까지 기다려야 했는데요..

    최근에는 주춤하던 코로나19가 다시 확산세를 보이며 외출을 꺼리게 되는 것도 사실이죠.


    그래서, 행정안전부에서는 오늘 새로운 신청방법을 발표하였는데요. 바로 전화로 신청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입니다!


    카드사의 콜센터나, ARS자동응답시스템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을 뿐더러, 정부에서 운영하는 행정안전부의 콜센터를 통해서도 문의사항 및 신청에 대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이미 시스템 구축을 마치고, 시행단계라고 하니, 그동안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께서는 이제 간편하게 전화를 통해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ARS신청


    카드사별 상담센터 전화번호

    우선,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계신 분이라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어떤 카드회사든 대표 상담전화를 통해 지원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1544-7000

    KB국민카드: 1588-1688

    삼성카드: 1588-8700

    현대카드: 1577-6000

    우리카드: 1588-9955

    비씨카드: 1588-4000

    하나카드: 1800-1111

    롯데카드: 1588-8100

    NH농협카드: 1644-5330 


    농협카드나 그 외의 카드라하여도 BC마크가 있다면, 비씨카드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콜센터전화번호


    카드사별 ARS, 지원금융 번호

    신한카드: 1522-7777

    KB국민카드: 1644-8811

    삼성카드: 1522-0017

    우리카드: 1599-0095

    하나카드: 1800-2089

    비씨카드: 1588-6374 

                 1566-4800


    현재 ARS센터를 운영하는 곳은 신한, 국민, 우리, 비씨이고, 지원금융을 운영하는 곳은 삼성, 하나카드가 있습니다.


    행정안전부 콜센터

    정부에서 운영하는 행정안전부의 상담센터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나, 다소 연결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행정안전부: 02-2100-3399


    상담 가능 시간

    각 카드사별 상담센터와 ARS의 경우 운영시간이 조금씩 다르나, 신한카드와 삼성카드의 경우 24시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대부분의 은행사는 09-18시까지 상담이 가능하며, ARS자동응답의 경우는 자료 전산 처리 시간인 23:20~00:30분까지 매일 1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오늘부터 전화를 통한 신청이 시작된 만큼, 기존의 번거로운 절차로 인해 주저하셨던 많은 분들께서 간편하게 이용하시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을 통해, 어려운 시기지만 조금이라도 도움 받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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