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프리미엄 정보

농협 새내기직장인대출 조건 확인하세요

신용대출 2019.11.24 댓글 Money Day

목차


    직장인이 제도권 금융기관에서 신용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1년 이상 근무를 필요로 하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막 직장에 들어간 신입사원들이나, 저처럼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을 했을 경우는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농협은행 상품 중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인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NH새내기 직장인대출은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이며 4대 보험에 가입 되어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자격 조건으로는 연 소득이 2,000만원 이상이고 신용등급이 5등급 이상이여야 하는데요,  2019년 현재 최저임금 기준으로 월급을 받으시면 연봉 2,000만원이 넘기 때문에 소득으로 인해 불가하신 사항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그 외에는 신용보증이 불가피 할 기타 사항, 연체나 미납, 개인 파산이나 회생 등의 절차를 겪으신 경우에는 현재 조건이 모두 부합하더라도 불가하실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나, 개인의 소득, 직장, 거래 내역, 기존의 다른 채무 등 여러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상품은 일반 할부 상환식과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나뉘어지는데, 일반 할부 상환시에는 최대 5년까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 기간은 1년이고, 추후 연장 가능합니다.

    단, 중도 상환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대출 진행 중, 직위가 상승하거나 연봉의 상승, 또는 농협의 거래 내역 우수로 우대 고객으로 등급이 향상되는 등의 경우가 발생할 경우, 금리인하 요구권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모바일에서도 진행 가능한 상품들도 많이 선보이고 있지만, 이 상품은 직접 서류 제출이 필요하며 영업점 방문을 통해 가입해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우선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신분증과, 재직 확인에 필요한 재직증명서나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로 제출하실 수 있고, 소득확인서류는 근로소득원청징수영수증이나 소득금액명원에서 받으실 수 있지만, 아직 1년 전이라 확인이 어려우시며, 급여명세서로 대체하실 수도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NH금융은 농협은행과 농.축협으로 구분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농협은행은, 흔히 우리가 농협중앙회라고 하는 중앙지점이고, 농.축협은 우리 동네에서 볼 수 있었던 단위조합의 농협입니다. 

    이 상품은 농협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이므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정보를 알아보신다면, 농협은행과 농.축협으로 선택하실 때, 은행쪽으로 선택하셔서 검색하시기 바라며, 실제 방문을 예정하신다면, 농협 중앙회 지점을 찾아 방문하여햐 합니다.



    젊은 층을 지원하고, 20대에게 인기가 높은 상품이지만, 사실 금융 정보가 부족할 수도 있는 나이대이기에, 상품에 따라 고정금리와 변동금리도 나뉘어져 있고, 어떤 형식으로 진행할 것인지에 대한 선택도 해야하니, 본인이 필요하신 금액이나, 기간 등을 잘 고려하셔서 어떤 것이 더 유리하실지 충분히 판단하신 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