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프리미엄 정보

누구나 3분이면, 하나원큐 신용대출

신용대출 2019.11.11 댓글 Money Day

목차

    누구나 3분이면, 하나원큐 신용대출



    예전에는 대출을 신청한다고 하면, 직접 은행에 방문해서 기다렸다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고, 다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서 제출해야 대출이 가능했었는데.. 언제부턴가 전화 한 통이면 바로~ 가능한 대출이 등장하더니, 당일 신청, 당일 대출이라는 말이 이제는 일상이 되어가는 때에..

    컵라면이 다 익기도 전인 3분 안에 가능하다는 하나원큐 신용대출이 등장했습니다.


    과연, 하나은행 원큐신용대출. 어떤 대출이길래 3분 안에 가능하다고 하는 것일까요? 


     

    하나원큐는 하나은행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상품인만큼, 시작과 동시에 큰 관심과 더불어 실적으로 그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출시 3개만에, 대출건수로는 4만건에 육박하고, 금액으로는 무려 9952억원. 1조에 도달한 것입니다. 

    보통 일반 은행권에서 새로운 대출상품 판매 시작 후, 판매액이 1,000억원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평균적으로 8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나 하나은행 원큐대출의 경우 1,000억원이 아닌 1조를 육박하고 있으니, 엄청난 속도임이 분명합니다.


    그렇다면, 하나은행 원큐대출 대체 어떤 상품이길래 이런 인기를 끄는 걸까요?



    우선, 하나은행 원큐대출의 장점으로는 기존 은행 방문이 필요했던 번거로운 절차를 모두 없애고,  모바일 어플을 통해 조회만 하면 3분 안에 내 금리와 한도가 조회 가능합니다~ 

    더불어 최대 한도는 2억 2천만원까지 지원이 되고, 최저금리는 2%대부터 시작입니다! 




    물론, 모바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한 대출상품들은 하나은행 외에 다른 금융사의 대출 상품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은행은 기존 하나은행의 고객이 아니더라도, 조회 및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기존의 거래 고객들로, 통장이 있거나 거래 내역이 있을 경우 가능했던 것과는 달리, 하나은행 원큐대출은 어플을 다운 받아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만 마치면, 하나은행의 기존 고객이 아니어도 대출 진행이 가능한 것입니다~ 

    어쩌면, 이러한 점 덕분에 다른 많은 모바일대출 사이에서 승승장구를 하고 있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또한 하나은행 원큐 대출은 다른 비대면 상품들이 자격 조건에 직장인이라고 한계를 둔 반면, 소득이 있는 국민으로 더 넓게 확대하며, 직장인 외에 자영업자나, 주부, 프리랜서, 강사 등 재직확인이 어려워 대출 진행이 어려웠던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렇다면, 대출 자격 조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현 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중이거나, 건강보험을 6개월이상 납입하고 있어야 하며, 신용등급평가 정보 회사를 통해 대출 한도가 산정 될 수 있는 고객이어야 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고, 상환 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입니다. 

    대출한도는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지만, 최저 50만원부터 최대 2억 2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가장 궁금하실 금리는 우량고객, 일반고객, 중금리고객으로 나뉘어져있는데



    우량 고객의 경우 2.8%~3.4%의 금리내에서 가능합니다.

    그 다음, 일반 고객의 경우는 3.4%~3.9% 내에서 이루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중금리고객의 금리는 5%~5.7%정도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각 신용등급별로 금리의 차이가 있으니, 본인의 등급을 미리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부 대출을 진행해보신 분들의 이야기를 통하면, 신용등급이 3등급 정도 되실 경우 연봉의 150%까지 대출 한도가 진행되어 이루어졌다고 하는데, 반면 금리는 좀 더 높게 나왔다고 합니다~


    꼭! 주의하실 점은, 하나원큐대출은 만기일시 상환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만기 시, 연체되고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모르 꼭 계획적으로 상환이 가능하실 경우, 진행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