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프리미엄 정보

전북은행 비상금대출

신용대출 2019.12.12 댓글 Money Day

목차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하는 전북은행 비상금대출.


    다른 비상금대출은 신용등급이나 재직의 확인이 필요한 반면, 전북은행 비상금대출은 연 1,200만원 이상의 소득만 확인되면 최대 1,200만원 한도까지 가능하여 기존 은행에서 진행이 어려웠던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추가 사항은 없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북은행비상금대출


    자격요건

    전북은행의 비상금대출은 다른 은행과는 달리 신용등급 CB기준 8등급 이내이면 가능합니다. 

    단, 전북은행 내부의 신용등급은 6등급 이내여야 하는데, 기존 전북은행과의 거래에서 연체나 다른 기록이 없다면 은행 내부의 신용등급에는 문제가 없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연 소득 1,2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이나 자영업자 관계 없이 신청 대상에 해당합니다 .



    한도와 금리

    최소 100만원~최대 1,200만원 까지 가능하나, 개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기준금리는 1.44%이고, 가상금리가 6.76%~12.56%까지 가산되어, 최저 8.19%~최대 14% 까지 적용됩니다.


    6-9등급의 신용등급을 지원하는 정부지원자금이 7-9%대의 금리인 것과 비교하면 높은 금리지만, 은행권에서 실제 7-8등급을 지원하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꼭 은행에서만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상금대출한도


    상환 방법

    상환기간은 12개월 이상~60개월 이내로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매달 원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을 상환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영업점 방문이나, 인터넷 뱅킹, 스마트뱅킹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계약 해지 역시 같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단, 휴일에는 계약해지만 가능하니 신청하시고자 한다면 평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서류

    모바일로 신청하는 경우,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어야 가능하고, 공인인증서를 내장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 외의 신분증을 추가로 요청하는 경우는 사진을 찍어 첨부해 주시면 되고, 영업점을 방문하실 때는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전북은행 비상금대출은 다른 소액대출보다는 높은 한도이면서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며, 재직 확인이나 소득 확인의 서류를 첨부하지 않아도 되어 급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금리가 높은 점은 아쉬운 점입니다.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출 심사에는 1-2일, 최대 일주일까지 시간은 걸릴 수 있지만, 7-9%대의 저렴한 금리로 1,500만원까지 가한 정부지원 정책자금도 함께 고민해보시고, 더운 나은 선택을 하시면 가계 경제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