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프리미엄 정보

신용대출 금리 은행별 비교하기

금리 2019.09.30 댓글 Money Day

목차

    경제지표는 악화되고, 경제 성장률 목표치는 점점 더 낮아지는 가운데, 내년의 성장 전망이 올해보다 더 어려워 1%대까지 떨어질 것이라는 보도가 어제 발표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경제 성장률 전망치가 하향조정 되면, 민간의 소비를 회복하고자 기준 금리 인화 정책을 실시합니다. 금리 인하는 대출 금리의 인하로 이어질 뿐더러, 현재 경제 상황이 안 좋은 가운데, 대출 금리의 부담을 줄여 경제 상황이 악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대출 금리를 인하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내 신용의 은행에서 대출 금리는 얼마나 될까요?

    2019년 9월 20일자로 통계된 1 금융권의 은행별 신용대출의 금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펌금지. https://money-day.tistory.com

    대출금리는 가산금리 + 대출금리로 결정되는데,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가 생깁니다. 

    오늘 안내해드리는 자료는 일반 신용대출의 평균금리이므로, 실제 대출 진행 시에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민 금융 제외라고 하는 서민 금융의 경우, 햇살론이나 새희망홀씨와 같은 정부 지원 상품입니다. 

     

    1-2등급은 카카오뱅크가, 3-4등급은 신한은행이, 5-6등급 역시 신한은행이 신용등급별 평균 신용대출 금리가 제일 저렴한 것으로 보입니다.

    산업은행과 카카오뱅크의 경우 7등급 이상이면 신용대출이 불가하고, 수협과 스탠다드차다드, 씨티은행의 경우 9등급 이상이면 신용대출이 불가합니다.

    이러한 저신용 서민의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서민대출 상품을 이용해보시면 저렴한 이자로 이용가능 하십니다.  

    서민지원 대출 상품에 대한 안내는 다음 글을 참고하셔서 가계 경제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비교

    댓글